성 대결 구도



여성, 남성 / 남성, 여성 대결 구도가 판치고 있는 요즘. 일베니 메갈이니 극단적인 성향의 사이트(혹은 유저들)이 이슈다.


남성과 여성, 여성과 남성 - 차이가 있을 뿐 같은 인간이기 때문에 그 둘은 존중받아 마땅하다.


시대의 흐름상 여성이 많은 차별을 겪어왔고, 점차적으로 여권이 신장되고 있다.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며 목소리를 내고 있어서.





'페미니즘'은 무엇일까?



상대적으로 더 많은 차별을 겪고 있는 사람들의 인권을 높이기 위한 사회운동이라고 알고 있다. 그런데 이 페미니즘이 잘못된 뜻으로 전달되고 있는 것 같아 속상하다.


좋아하는 배우의 한 언급으로 많은 사람의 뭇매를 맞고 있다. 연예인이지만 당당히, 솔직히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말하는 태도가 마음에 들어 좋았다.


그 사람의 글에 달린 댓글들을 보고서 '좋아하면 안되겠구나' 생각이 들었다. 좋고 싫음은 내 마음이 가서 그렇게 되는 것인데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고서 마음을 바꿔야 한다는 사실이 너무 모순된다. 그래서 슬프다.


댓글들은 '너는 남성이어서(여성이 되어본 적이 없으니까) 페미니스트일 수 없다! 당신은 입으로만 페미니즘을 외치고 있다, 실천을 하라!' 고 말하는 것 같다.

그 글을 쓰고 있는 사람들은 얼마나 적극적으로 실천을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... 의아했다.


모르겠다. 나도 아직 한낱, 소위 말하는 흉자인지...



생각이 많은 밤이다.

+ Recent posts